칼부림 살인예고 목록 알림 사이트 – terrorless 테러레스

Photo of author
Written By EXYSOFT


terrorless logo terrorless

테러레스(테러리스, terrorless)는 대한민국 구민들이 예고된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우리는 이 공포적인 시기에 약간이라도 시민들의 불안과 불편감을 덜어주고자 합니다. 그래서 무책임하게 인터넷에 올린 살인 · 칼부림 · 폭탄테러 예고 글에 대한 정보(고글, 예고 출처, 예고 위치, 예고 시간, 사건 경과)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테러레스가 올리는 정보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테러 사건만을 취급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테러레스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입니다. 그만큼 하루빨리 대한민국이 안전한 사회로 되돌아 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사용법

지도에서 사건이 발생한 장소와 예고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고된 장소에는 근처 반경을 나타내는 원이 보여지고 원의 색깔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초록색은 ‘나의 위치’
  • 파란색은 ‘검거완료’
  • 노란색은 ‘예고’
  • 빨간색은 ‘발생’
  • 회색은 ‘허위’

위치를 클릭하여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누르면 예고, 발생 또는 검거된 사건의 시간과 출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 하단의 “목록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전체 제보된 위협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은 타임라인에 따라 순서대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공유하기

제보된 위협 목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목록 보기”를 클릭한 다음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공유 링크가 복사됩니다. 또한 지도에 표시된 위치를 선택하고 “자세히 보기”로 들어가면 공유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보하기

사건사고를 제보하고 싶다면 사이트 하단에 “제보하기” 버튼을 클릭해 직접 제보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한 다음에 제보 내용에 해당하는 출처를 입력하고 “전송하기”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내용을 제보할 시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으로 반드시 출처와 함께 제보해야 합니다.


FAQ

테러레스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나요?

아니요, 테러레스 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PC,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일랩 01ab은 어떤 단체인가요?

공일랩(01ab)은 2001년생 대학생 4명(신은수, 안영민, 이기혁, 조용인)으로 구성된 개발자 팀으로 위험지역을 공유하는 안전 웹 서비스 ‘테러레스(terrorless)’를 제작해 8월 6일에 출시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알림 서비스는 없나요?

국민재난안전포털과 기성청날씨누리 사이트에서 실시간 재난현황 상황과 재난 발생 시 행동요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